MTN NEWS
 

최신뉴스

카카오게임즈 모처럼 신바람...IPO 재추진 동력 얻나

'프린세스 커넥트' 흥행 이어 '콘트라: 리턴즈' 출시 앞둬
서정근 기자

카카오게임즈가 모처럼 흥행작을 배출하고 유망 신작 출시를 연이어 준비하며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 추진하다 백지화한 기업공개를 연내 재추진할 동력을 얻을 수 있을지 눈길을 모은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는 15일까지 모바일 신작 '콘트라: 리턴즈'의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다. '콘트라: 리턴즈'는 90년대 전자 오락실에서 큰 인기를 끈 '콘트라'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짜릿한 손맛과 스릴을 그대로 구현한 모바일 아케이드 액션 게임이다.

화려한 총기 액션과 박진감 넘치는 대전 모드가 특징이다. 텐센트와 코나미가 공동 개발중인데, 카카오게임즈가 상반기 중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가 출시를 앞둔 '콘트라 리턴즈'


카카오가 모처럼 배출한 흥행작인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무사 수행 중인 먹보 검사 '페코린느', 주인공을 보필하는 과묵한 엘프 '콧코로'. 베일에 싸인 마법사 '캬루' 등이 미소녀들과 함께 모험을 펼치는 게임이다.

수준 높은 애니메이션 연출과 방대한 콘텐츠가 장점인 게임이다. 메인, 캐릭터, 길드 별로 마련된 흥미진진한 스토리, 다른 이용자와 승부를 겨룰 수 있는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 '배틀 아레나'와 '프린세스 아레나'등의 콘텐츠를 갖췄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해 매출 4208억원, 영업이익 472억원을 기록했다. '배틀그라운드' PC방 유통과 '검은사막' 국내외 서비스로 PC게임 부문에서 선전했으나 모바일 게임 부문 수익성은 상대적으로 빈약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게임즈는 시장 상황을 감안해 당초 지난해로 예정됐던 기업공개 일정을 연기한 바 있다. '취약지구'인 모바일게임 부문에서 연이어 히트작을 배출해 기업공개 재추진에 탄력을 받을지 눈길을 모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서정근 기자 (antilaw@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