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정보통신, 그룹 IT인프라 클라우드 전면 전환 '속도'

그룹 이커머스 사이트 AWS 클라우드로 전환
박수연 기자



롯데정보통신이 롯데백화점 공식 쇼핑몰 엘롯데 등 그룹 이커머스 사이트를 AWS 클라우드로 전환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그룹은 이커머스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백오피스를 통합하는 계획을 추진해왔다. 백오피스란 눈에 보이는 온라인 화면을 제외한 상품 재고와 주문, 협력사 관리 등 운영 체계를 말한다.


롯데정보통신은 급격한 고객 유입에 안정적으로 대처하고, 서비스를 한층 강화하기 위해 클라우드 도입에 나선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글로벌 클라우드 선두기업인 AWS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사업을 수행했다.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현대정보기술은 AWS의 어드밴스드 파트너로, 우수한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설계하고 고객 맞춤형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진행한 엘롯데 프로젝트는 백오피스 통합 일환으로, 아태지역 최초 대기업 이커머스 사업을 클라우드로 성공적 전환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롯데정보통신 마용득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자체 프라이빗 클라우드(L.Cloud)와 더불어 AWS 클라우드를 통해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