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쇼핑, 백화점·마트·슈퍼 공동기획 2차 와인 출시

김혜수 기자


따뜻한 봄을 맞아 롯데쇼핑은 꽃 와인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롯데쇼핑의 대표 계열사인 백화점, 마트, 슈퍼 와인 상품기획자들이 지난해 6월부터 준비한 상품으로, 좋은 와이너리를 발굴하기 위한 ‘Finery 프로젝트’의 두번째 결과물이다.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Finery 프로젝트’의 1차 와인은 6개월 물량을 3개월만에 소진될 만큼 반응이 좋았다.

최근 워라벨, 외식의 감소로 인한 홈술족의 증가로 주류시장에서 와인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점을 감안해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 3종은 와인의 대중화에 맞추기 위해 2만원대 가격으로 준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이탈리아 ‘반피 바다레이 베르멘티노’ 1종, 칠레 ‘카르멘 그란 리제르바 프리다칼로 에디션 (까베네쇼비뇽/까르미네르)’ 2종이다.

‘반피 바다레이 베르멘티노’는 이탈리아 와인명가 반피(BANFI) 와이너리에서 생산, BANFI CEO인 크리스티나의 영향을 받아 새롭게 론칭한 트렌디한 스타일의 와인이다. 멜론과 배의 향이 감돌며 시트러스와 허브 계열의 아로마가 느껴지며, 산도의 균형미와 과일의 풍미가 일품으로 해산물, 치즈와 잘 어울리는 와인이다.

‘카르멘 그란 리제르바 프리다칼로 에디션 (까베네쇼비뇽/까르미네르) 2종’은 칠레 최초의 와이너리 카르멘에서 멕시코 유명화가인 프리다 칼로의 작품이 레이블에 반영된 에디션 와인이다. 짙은 루비 컬러의 블랙커런트, 에스프레소향, 균형미가 뛰어나 한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레드 와인의 특징을 반영한 와인이다..

와인은 2만원대 중반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혜수 기자 (cury0619@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