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마크롱 대통령, “우리의 일부가 불탔다”

이솔선 이슈팀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관광명소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15일(현지시간) 대규모 화재가 발생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날 화재는 오후 6시 50분께 시작됐다. 이번 화재로 파리 세테섬에 있는 노트르담 대성당 첨탑에서 화염과 검은 연기가 솟구쳤다.

경찰은 대성당 주변에 있던 관광객과 시민들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켰다. 소방대는 즉시 화재 현장으로 출동해 진화작업을 벌였다.

앙드레 피노 노트르담 대성당 대변인은 “모든 것이 불타고 있다. 건축물의 뼈대가 되는 13세, 19세기 조형물이 불타 버렸다”며 참담한 심정을 밝혔다.

피노 대변인은 “다행히 노트르담 보석들은 피해가 없었다”며 “보석들은 성당의 성기실에 보관하기 때문에 화재에 비교적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이날 예정된 대국민 담화 발표 일정을 취소하고 곧바로 화재 현장으로 향해 오후 8시15분께 도착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노트르담 대성당 화재에 대해 “우리의 일부가 불타는 것 같아 슬프다”며 심경을 전했다.

아직 화재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프랑스 2TV는 경찰을 인용해 방화가 아닌 사고로 불이 났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사진 : 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