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18일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포럼

‘강원여성 독립운동 어떻게 기억할 것인가’
신효재 기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원장 박기남)은 18일 오후 1시30분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당에서 ‘강원여성 독립운동 어떻게 기억할 것인가’를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춘천에서 활동했던 윤희순 열사를 비롯해 유공자로 서훈된 16명의 여성독립운동가가 있다.

이번 포럼은 일제치하 어둠에서 조국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강원여성들의 항일투혼의 자취를 탐색하고 자주적 삶에 대한 의의를 조명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포럼은 3.1운동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정인(춘천교육대학교 사회과교육과) 교수의 기조발제 ‘여성독립유공자 서훈의 현황과 과제’를 시작으로 ‘강원여성항일독립운동사’를 집필하고 3·1운동 기념사업추진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미현(강원도민일보 기획위원실장) 박사가 ‘남북강원도 여성독립유공자 현황과 발굴과제’ 를 주제로 발표한다.

한림대학교 신주백 교수(독립기념관 한국독립운동사연구소 소장, 17일 취임예정)이 좌장을 맡으며 토론자는 김양선(한림대학교 일송자유교양대학 교수), 이주섭(철원독립운동기념사업회 교육위원장), 전금순(강원도여성단체협의회 회장), 차서진(성수여자고등학교 2학년), 정영미(강원도 여성청소년가족과장)등이 참여한다.

특히 이번 포럼은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남북 강원도 여성독립운동가의 활동상을 여성주의의 관점에서 재조명해본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