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동해시 ‘묵호 야시장 시즌2’ 개방… 문화시장 탈바꿈

봄맞이 버스킹 공연 및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동해시)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문화 야시장으로 탈바꿈한 ‘묵호 야시장 시즌2’를 개장했다고 16일 밝혔다.

2017년 9월말 개장 후 지난 겨울 잠깐의 휴식기를 마치고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온 묵호 야시장은 기존 야시장 구역에서 동쪽바다 중앙시장 광장 쪽으로 장소를 이동했다. 공연을 보면서 먹거리와 즐길거리가 함께하는 ‘광장형 야시장’으로 조성됐다.

광장을 중심으로 줄지은 먹거리 부스에는 새롭게 추가된 분식류와 안주류를 선보였다. 베트남 현지인이 직접 요리하는 4천원 쌀국수는 저렴한 가격의 별미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먹거리 부스 뒤편에는 프리마켓 10여 개소가 개장했다. 광장무대에서는 지역 이색 동아리팀들 연주와 노래 공연이 펼쳐진다.

시즌2로 돌아온 묵호 야시장은 금·토요일 17시에서 23시까지 운영하며 18시 30시부터는 동아리팀의 공연이 이어진다. 관람객에게 특색있는 먹거리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인수 경제과장은 “다양한 소상인, 청년상인과 문화예술인의 참여로 침체를 겪고 있는 동쪽바다 중앙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묵호 야시장이 지역의 색다른 여가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