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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페이 투자, 출시 4개월 만에 투자금 400억 돌파

사회초년생 등 젊은층 소액 분산 투자율 높아…카카오, 투자 상품 본격 확대 계획
고장석 기자



카카오톡 안에서 바로 투자를 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투자'가 출시 4개월 만에 투자금 400억 원을 유치했다.

카카오페이는 16일 지난 4개월간 카카오페이 투자의 이용 현황을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투자 상품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출시된 카카오페이 투자는 카카오톡에서 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춘 투자 서비스다. 가입·계좌 개설·예치금 준비 등 복잡한 절차를 없애고, 1만 원부터 소액 분산 투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 투자는 사회초년생 등 젊은 층의 소액 분산 투자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0~30대 투자자가 전체의 76%에 달했으며, 특히 25~34세 사회초년생이 약 절반(47%)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1회 투자금은 10만 원 미만(59%)으로 소규모였으며, 1명당 평균 2.8회 재투자하는 성향을 보였다.

또한 사용자의 절반 이상인 57.3%가 오픈 알림 기능을 신청하고, 총 상품의 65%는 1시간도 되지 않아 마감될 정도로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투자상품으로 보면, 카카오페이는 투자상품 제공사에서 선별한 중위험·중수익의 금융 상품을 내부에서 2차 검토하는 과정을 거쳐 매일 오전 11시에 1~5개 상품을 등록해왔다.

지금까지 3~12개월의 투자 기간 연 6~12%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개인신용 분산투자, 온라인몰 선 정산, 아파트 담보, 부동산 PF 상품이 제공됐다. 그중 아파트 담보 상품은 절반 이상이 5분 이내에 빠르게 마감됐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투자’의 상품을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11일부터 투게더펀딩이 투자상품 제공사로 추가된 데 이어 16일 테라펀딩도 새롭게 오픈했다. 지난달 MOU를 체결한 인천항만공사의 태양광 사업에 대한 투자상품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지난 4개월간 사회초년생 등 많은 사용자가 카카오페이를 통해 투자 경험을 쌓으며 뜨거운 반응을 보내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투자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상품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투자 트렌드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고장석 기자 (broken@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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