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이노베이션, 상하이 모터쇼 참가…中 전기차 배터리 시장 공략 박차

지난해 베이징 모터쇼 이어 두번째로 중국 모터쇼 단독 참가
"전기차 배터리사업 경쟁력 세계에 알릴 것"
박경민 기자

SK이노베이션이 16일 중국에서 개최된 ‘2019 상하이 모터쇼’에서 단독 부스를 열었다.

지난해 베이징 모터쇼에 이어 중국에서 개최되는 모터쇼에 두 번째로 단독 참가했다.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에서 전기차 배터리 사업 경쟁력을 세계에 알리겠다는 목표다.

SK이노베이션의 2019 상하이모터쇼 전시관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전시회에서 '함께 앞으로'(Moving Forward Together)라는 슬로건 아래 전기차 배터리 제품 및 LiBS, FCW 등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첨단 미래차 관련 핵심 부품을 전시한다.

또 글로벌 완성차 고객사들을 만나는 등 중국 시장 동향 파악에 나섰다.

상하이 모터쇼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디트로이트 모터쇼와 함께 세계 3대 모터쇼로 꼽힌다. SK이노베이션은 완성차 업체 등 잠재적 사업 파트너들과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중국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 관심이 많은 관람객들에게 배터리 사업의 미래를 보여줄 계획이다.

SK이노베이션은 최근 분사한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생산하는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thium-Ion Battery Separator, LiBS), FCW(Flexible Cover Window) 제품도 공동 전시한다. 특히 LiBS를 활용, 배터리 구성 원리를 현장에서 소개하면서 고객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글로벌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 상하이 모터쇼에는 전기차 외에도 배터리 등 전기차 관련 부품 회사들의 참여도 눈에 띄게 늘었다. 커넥티드카, 자율주행차 등 다양한 미래차 기술도 눈길을 끌었다.

상하이 모터쇼 현장을 찾은 SK이노베이션 김준 총괄사장은 “중국은 최대 전기차 시장임과 동시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이라며 "중국의 자동차 산업과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다양한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술 및 제품개발에 만전을 기해 공동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중국 자동차 기업 등과 합작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대규모 생산설비를 구축하는 등 적극적으로 중국 내 배터리 고객 공략에 나서고 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