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국BMS, 소아암 완치자 대상 '캔서캔 프로젝트' 지원자 모집

박미라 기자




한국BMS제약이 후원하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가 진행하는 소아암 아동청소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 '리부틴(RebooTeen)'이 캔서캔(Cancer Survivor Can) 프로젝트 지원자를 모집한다.

캔서캔 프로젝트는 소아암 완치자들이 문화예술 크리에이터 교육을 통해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직접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콘텐츠를 제작해보는 프로젝트이다.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도와 사회적 경향을 반영해 팟캐스트를 제작하는 캔캔팟, 개인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는 캔캔TV, 웹툰을 제작하는 캔캔툰 3 가지 분야를 선정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긍정적인 자아를 확립하고 리더십과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모집 대상 및 인원은 수도권 지역 17세 이상 29세 이하의 소아암 완치자로, 분야 별 10명 내외, 총 30명 내외를 모집한다.

지원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홈페이지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기간은 4월 19일까지이다.

선정 대상자는 4월부터 12월까지 크리에이터 정기 교육을 지원 받고, 콘텐츠 제작을 위한 팀 별 모임, 성장 캠프 등에 참여하게 된다.

리부틴은 만 24세 미만의 소아암 환아 10명을 선정해 대상자의 치료 과정과 발달 단계를 고려해 의료적∙사회복지적 비용을 지원하며, 캔서캔 프로젝트를 통해 소아암을 경험한 소아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성장 활동을 설계 및 운용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