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와인셀러 출시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에 美 나파벨리 와이너리에서 영감 얻은 와인동굴 기술 적용17일 이탈리아의 대표적 와인 명가인 파네세와 함께 와인 시음회 진행
강은혜 기자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24인치 컬럼형 와인셀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24인치는 제품 정면의 가로 길이를 의미하는데, 신제품은 가로, 세로, 깊이가 각각 603x2,121x629mm로 최대 113병의 와인을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와인을 최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혁신적인 와인 동굴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이상적인 환경에서 보관하기 위해 와인의 맛, 향, 풍미 등에 영향을 미치는 진동과 온도변화를 최소화한다. 또 빛과 습기에 과도하게 노출되는 것도 막아준다.
LG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밸리에 있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인 ‘EDC(Experience and Design Center)’ 인근의 유서 깊은 와이너리에서 영감을 얻어 이 기술을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노크온 기능도 탑재됐다. 사용자가 와인셀러 전면 도어를 노크하면 안쪽 조명이 켜져 보관중인 와인의 위치나 종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의 가격은 출하가 기준 1,490만 원이며, LG전자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논현 쇼룸에서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와인 명가인 파네세와 함께 와인 시음회도 진행한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더 많은 고객에게 초프리미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진정한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