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풍제약, 식약처 팜나비 사업 동참한다

뇌졸중 치료제 후보물질 SP-8203, 네비게이터 지정
소재현 기자



신풍제약(대표 유제만)은 급성허혈성 뇌졸중 치료제 후보물질인 'SP-8203'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의약품 개발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팜나비(Pharm Navi)사업의 제품화 내비게이터 지정 품목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팜나비 사업은 식약처가 의약품 개발의 지름길을 실시간으로 안내한다는 의미로 미국의 '판매허가 신속승인(Fast Track)'과 유사한 신약개발 지원 사업이다.

범정부 차원의 능동적 신약개발 연구 지원은 물론 제품화와 글로벌 진출을 촉진하는 역할도 있다.

SP-8203은 미충족 의료분야인 뇌졸중 파이프라인으로서 혁신성을 인정받아 팜나비 지정품목으로 선정됐으며, 제품화로 빠르게 연결될 수 있도록 실시간 허가 및 심사 전반에 대한 식약처의 제도적, 기술적 지원을 제공 받을 예정이다.

SP-8203은 뇌졸중의 현재 표준 치료요법인 혈전용해제, rtPA의 부작용 감소와 더불어 뇌졸중으로 인한 사망률과 예후를 크게 개선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풍제약 관계자는 "팜나비 품목선정으로 식약처의 원활한 지원 속에 국내 임상은 물론 해외 임상시험과 글로벌 진출을 추진하는데 있어 동력을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소재현 기자 (sojh@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