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귀뚜라미, 3년 연속 가정용보일러 부문 고객충성도 1위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엠블럼 공동조사…가정용보일러 고객충성도 1위 선정
윤석진 기자

사진/귀뚜라미

귀뚜라미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의 유명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 엠블럼(MBLM)이 공동 발표한 '2019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에서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정용보일러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브랜드 고객충성도(BCLI, Brand Customer Loyalty Index)'는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대한민국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측정하기 위해 공동 개발한 지수로 2016년부터 조사결과를 공개하고 있으며 가정용보일러 부문은 2017년 처음 조사됐다.

이번 조사는 브랜드 이용경험이 있는 전국 15세 이상 소비자를 대상으로 2월 18일부터 11일간 ▲ 브랜드 신뢰, ▲ 브랜드 애착, ▲ 재구매의도, ▲ 타인추천의도, ▲ 전환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한 온라인·모바일 조사(50%)와 일대일 유선 조사(50%)로 진행됐다.

귀뚜라미보일러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50년 동안 형성해 온 고객의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총점 23점(35점 만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귀뚜라미는 1960년대 파이프 온수 온돌난방 방식의 연탄보일러 개발을 시작으로, 1970년대 국산 KS 1호 기름보일러, 1980년대 일체형 기름보일러, 1990년대 한국형 온돌난방 구조에 최적화된 저탕식 가스보일러 등으로 보일러 기술을 혁신하며 지난 50년간 꾸준히 소비자들의 신뢰와 지지를 얻어왔다.

특히, 귀뚜라미는 지난해 인공지능(AI) 스피커를 활용한 보일러 음성제어 서비스를 출시하며 그동안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기술을 강조해 온 국내 보일러 시장의 변화를 선도했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기관들로부터 귀뚜라미보일러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귀뚜라미보일러가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윤석진 기자 (drumboy2001@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