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바이오코리아 2019 개막…"개방형혁신 이끈 성공경험 공유"

제약바이오 기업 혁신기술 및 기술거래 성공경혐 공유하는 장마련
면역항암제 등 다양한 주제 강의도 진행
박미라 기자

[사진=충북도와 보건산업진흥원은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COEX) 전시장에서 '바이오 코리아 2019 인터내셔널 컨벤션'을 공동 개최한다. 사진은 테이프 커팅식 모습]



한국 제약산업의 개방형 혁신(오픈이노베이션)을 이끄는 바이오코리아 2019(BIO KOREA 2019)가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는 오늘(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 전시장에서 바이오코리아 2019를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에는 '개방형혁신을 선도하는 바이오코리아 기술 도약의 원년을 꿈꾸다'를 주제로 14번째로 개최된다.

최근 세계 경제 성장이 저조한 상황에서 보건산업 분야는 성장률 5%를 웃돌며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시장규모는 2020년 약 11조 달러까지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이에 올해 행사에는 혁신기술과 기술 거래에 대한 성공 경험을 공유하고 기술도약 전략을 구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다양한 세부행사가 운영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약 50여개국 2만 5,000여명의 보건산업 관계자가 참여한다.

세부적으로 차세대 생명공학 기술로 꼽히는 면역항암제, 세포 유전자 치료제, 항체치료제 등을 주제로 국내외 연자들의 강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규제샌드박스 1호인 휴이노사의 심전도 장치를 비롯해 ▲당뇨병 환자 치료환경 개선을 위한 레이저 채혈기 ▲고려대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공용기 기반 맞춤형 항체 처방 시스템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세대 100대 의료기 과제로 선정된 가상현실(VR) 안과 검사기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이영찬 진흥원 원장은 "지난 14년간 대한민국 바이오산업과 함께 성장해온 바이오코리아 2019를 통해 국내 보건산업 관계자들에게 새로운 사업교류의 기회와 성장의 발판이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미라 기자 (mrpar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