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 "고부가 저유황 연료유 투자, 사회적가치 선순환 대표 사례"

박경민 기자

thumbnailstart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오염물질 배출을 줄인 친환경 연료유 생산공장 건설 현장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을 통한 기업 성장을 강조했습니다.

SK에너지는 2017년 11월부터 1조원 이상의 대규모 자본을 투입해 울산 콤플렉스 내에 친환경 연료유 생산설비(VRDS)를 건설 중입니다.

오늘 현장을 찾은 최 회장은 "저유황 연료유 전환은 환경적 가치가 시장 선도와 일자리 창출, 기업가치 제고와 성장까지 이끌어가는 대표적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또 "SK그룹이 추진하는 사회적 가치에서 환경이 차지하는 분야가 큰 만큼 성공적으로 진척시켜달라"고 강조했습니다.

VRDS는 감압증류공정의 감압 잔사유(VR)를 원료로 수소첨가 탈황 반응을 일으켜 경질유와 저유황유를 생산하는 설비입니다.

SK에너지는 국제해사기구(IMO)에서 연료유의 황 함량을 2020년 1월부터 3.5%에서 0.5% 이하로 규제하는 것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 차원으로 VRDS를 건설 중입니다.

VRDS가 완공되면 SK에너지는 국내 1위의 저유황 연료유 공급자로 도약할 전망입니다.

SK에너지에 따르면 현재 일평균 38개 협력업체에서 온 2천여명의 인력이 투입돼 공사가 진행 중입니다.

오는 2020년 4월 준공을 목표로 공기를 2개월 단축해 60% 가까운 공정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 회장은 기업의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긍정적 효과를 만들어 내고 이것이 선순환될 수 있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에너지는 지난 3월 말 울산시와 'VRDS 지역 일자리 창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습니다.

최 회장은 이날 행복경영의 중요성도 강조했습니다.

그는 "성공적인 완공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우선해야 하는 것은 협력사 구성원을 포함, 공장 건설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구성원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현장을 만드는 것"이라며 "무사히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안전에 최고의 가치를 두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환경 리스크에 대한 선제적 대응은 차별적 경쟁력을 확보해 회사와 구성원의 행복을 지속가능하게 만들 것"이라며 "이해관계자의 행복도 함께 증진시켜 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경민 기자 (pkm@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