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목소리만으로 간편송금"...KB저축은행 '착한뱅킹'앱 출시

목소리만으로 하루 50만원 한도 '간편송금'
이충우 기자


KB저축은행이 고객이 본인 목소리 인증을 통해 간단히 송금할 수 있는 'KB착한뱅킹' 앱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개선된 'KB착한뱅킹'은 보안성, 간편성, 최고속도를 특징으로 사용자 중심의 금융플랫폼을 지향한다.


KB저축은행의 'KB착한뱅킹'앱은 금융권 최초로 비FIDO 인증방식이 적용된 '목소리서비스'와 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 증명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목소리서비스'를 통해 본인 목소리 인증으로 로그인, 메뉴찾기, 소액이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목소리 소액이체서비스'는 지정된 계좌로 하루 50만원 이내에서 목소리만으로 간단하게 송금할 수 있다.


KB저축은행 신홍섭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을 통해 업계 내 디지털 리딩뱅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그 중심에는 언제나 고객이 있을 것이며,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금융소외계층도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충우 기자 (2think@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