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쎌바이오텍, 밸류에이션 재평가 기대…목표가 상향"-신한금융투자

박소영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8일 쎌바이오텍에 대해 대장암치료제의 전임상 단계 마무리에 따른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기대된다며 목표가를 3만 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쎌바이오텍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167억원, 영업이익은 1% 감소한 57억원이 예상된다.

손승우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국내와 매출액의 경우 8% 오른 114억원이 전망되는 가운데 해외 매출액은 0.2% 떨어진 53억원이 예상된다"며 "국내 매출의 50% 비중을 차지하는 듀오락은 채널 확장으로 8% 증가한 57억원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다만 올해 김포공장 신축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와 대장암치료제 임상 비용 발생에 따른 원가율 둔화가 예상된다. 이에 쎌바이오텍의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5% 증가한 167억원, 영업이익은 1% 감소한 57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듀오락의 강점은 진입장벽이 높은 약국을 고객사로 둔 점과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내 1위를 기록해 높은 인지도를 보유한 점"이라며 "원재료와 가공비 부담이 크지 않기 때문에 높은 매출총이익률을 보유했다"고 진단했다.


더불어 "대장암치료제는 상반기 전임상 단계 마무리 후 밸류에이션 재평가에 따른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소영 기자 (cat@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