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릉시 오죽헌 일대, 2019 관광특구 활성화 공모 최종 선정

신효재 기자

(사진=강릉시)

강릉시는 17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2019년 관광특구 활성화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강릉시가 선정된 사업은 오죽헌 일대 외국인 관광객 전통체험단지조성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은 외래 관광객 유치 촉진과 국제 관광거점 육성을 목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독창적 관광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고자 전국 24개 관광특구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1차 서류심사, 2차 PT 심사, 3차 전문가 현장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으며 사업 규모는 2년간에 걸쳐 약 16억 원에 달한다. 국비 50%, 도비 15%, 시비 35% 등이다.

강릉시는 먼저 2019년 1년 차 사업비로 국·도비 5억 2000만 원을 포함, 8억여 원의 예산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1년 차 주요 사업으로 개별관광객(FIT)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설치, 오죽헌과 오죽한옥마을 일대 전통문화체험 콘텐츠 개발 운영, 올림픽레거시 컬링상품 운영, 전통체험마을 조성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2년 차 사업비는 올해 말 약 8억 원을 확보 예정으로 오죽헌과 오죽한옥마을 일대에 전통문화체험장 조성을 완료해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영희 관광과장은 “증가하고 있는 외래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체험상품을 운용, 다시 찾고 싶은 글로벌 관광도시 육성을 위한 마케팅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