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금융위,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혁신적이고 참신한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 공모전
총 상금 1억원, 향후 금융사 핀테크랩 지원시 우선 추천
김이슬 기자


혁신적인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를 선보일 수 있는 공모전이 개최된다.

금융위원회는 금융위가 주체하고 금융회사와 금융유관기관이 공동 후원하는 제1회 핀테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인슈어테크, 프롭테크, 지급결제, 인터넷은행, 크라우드 펀딩, P2P금융, 로보어드바이저, 해외 송금, 금융플랫폼 등 혁신적이고 참신한 핀테크 관련 아이디어를 담아내면 된다.

서비스와 관련한 기술적 측면의 아이디어 뿐 아니라 보안과 데이터, 결제망 등 인프라와 관련된 아이디어도 포함된다. 총 상금 규모는 1억원으로 혁신상은 건당 1천만원, 도전상은 건당 1백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특히 9건의 혁신상 수상자는 발표 기회가 부여되며 현장심사를 통해 이중 대상을 선정해 금융위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특전도 주어진다. 금융회사 핀테크랩에 지원할 경우 우선 추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및 핀테크지원센터 리더스랩 프로그램 지원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금융위는 5월 7일까지 아이디어 접수를 받아 5월 13일 본선진출자 선정결과를 발표한다.

또 같은달 23~25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19' 행사에서 시상식을 가질 계획이다. 혁신상 9건, 도전상 10건 등 총 19건이 선정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김이슬 기자 (iseul@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