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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톡스, 글로벌 화장품 유통업체 '하이웨이원' 인수

첫 화장품 브랜드 2020년 출시 예정…바이오 기술 접목
소재현 기자



메디톡스가 자회사를 통해 글로벌 코스메틱 유통 전문 기업을 인수하며 화장품 분야 파이프라인을 확장한다.

메디톡스의 국내 판매 법인 메디톡스코리아(대표이사 양기혁)는 지난 18일 헬스 및 뷰티 분야 유통 기업 하이웨이원(대표이사 구자용)의 지분 58.3%를 인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이번 계약 체결로 화장품 사업 진출을 위한 신 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으며 메디톡스 연구진이 개발한 신규 화장품 브랜드의 유통망을 보유하게 됐다.

2013년 설립된 하이웨이원은 글로벌 FMCG(Fast Moving Consumer Goods)와 화장품 브랜드의 국내 및 아시아 지역 유통 전문 회사로 폴란드의 국민 화장품 브랜드 '지아자'와 독일 바디케어 브랜드 '크나이프'등 100여개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다.

메디톡스는 이번 하이웨이원 인수로 화장품 사업으로 원활한 진출을 위한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으며,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필러에 집중된 사업구조의 다변화를 기대하고 있다.

또 메디톡스는 주름개선 및 피부재생에 효과적인 바이오 기술 기반의 화장품 원료 개발을 마쳐 오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메디톡스코리아 양기혁 대표는 "하이웨이원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은 화장품 사업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자 하는 메디톡스의 R&D 역량과 큰 시너지를 낼 것"이라며 "내년 출시되는 메디톡스의 첫 화장품 브랜드는 하이웨이원이 보유하고 있는 화장품 유통망을 통해 빠른 시장 침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소재현 기자 (sojh@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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