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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차량 소유 없는 자유로운 이동' 목표…브랜드 전면 개편

브랜드 개편, '모든 일상과 이동을 바꾸는 카셰어링'이 핵심
박수연 기자

새로운 BI 심볼 '쏘카 스페이스 프레임'


쏘카는 차량 소유 없이도 자유로운 이동을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편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로 쏘카가 카셰어링의 대중화를 넘어 실제 도시의 차량 수를 줄이고 개인의 삶과 사회 인식 변화를 이끈다는 전략이다.


이번 브랜드 개편은 '다들 많이 이용하는 카셰어링'에서 '도시의 모든 일상과 이동을 바꾸는 카셰어링'으로 나아가는 것이 핵심이다.


쏘카는 개인이나 법인이 소유 공간을 쏘카에 제공하고 본인이나 기업 임직원이 쏘카 차량 이용을 할인 받는 '쏘카 플러스', 법인용 카셰어링 서비스 '쏘카 비즈니스' 등 사회 내 여러 차량공유 니즈를 파악해 서비스를 다양화해왔다.

이와 함께 쏘카는 새로운 브랜드 미션을 "소유를 줄여 삶의 여유를 더한다"로 정하고, 궁극적으로 소유 없는 자유로운 공유이동 시대를 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브랜드 리뉴얼에 따라 새로운 BI 심볼 '쏘카 스페이스 프레임'도 개발됐다. 기존에 비해 깔끔하고 단정한 디자인을 적용해 카셰어링의 확장성과 의미를 또렷하고 진중하게 표현했다.


쏘카 텍스트 밑 부분에 새로 추가된 열린 사다리꼴 모형의 디자인은 새로운 경험을 담는 그릇, 이동의 자유, 삶의 확장 등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다. 새로운 BI 심볼은 로고, 앱 아이콘 등 쏘카의 모든 영역에서 쏘카의 정체성을 단순하고 명확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한서진 쏘카 마케팅본부장은 "차량을 소유하는 것보다 공유하는 것이 일상화되면서 보다 여유 있는 삶을 즐기는 시대가 다가왔다"며 "카셰어링의 대중화를 넘어 모든 일상 속 이동을 함께 하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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