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H공사, 창립 30주년 기념 릴레이 세미나 개최

4월 24일 첫 세미나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9차례 릴레이 세미나 개최
이지안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세용)는 공사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스마트 시민기업'으로 도약하는 서울주택도시공사의 9가지 제언’이란 주제로 ‘릴레이 세미나’를 진행한다.

SH공사 산하 도시연구원은 공사의 새 비전인 '스마트 시민기업'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9가지 주제를 선정해 총 9회에 걸친 ‘릴레이 세미나’를 통해 각계 전문가 및 시민들과 논의와 소통을 통하여 바람직한 정책방안을 마련하고자 기획했다.

이번 릴레이 세미나 주제는 SH공사가 스마트 시민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전략인 ① 시민체감형 공간복지와 ② 공적임대주택 확대 및 혁신적인 도시공간 창조, ③ 미래변화 대응 등 3가지로 대별되며, SH공사는 총 9회의 세미나를 통하여 전문가 의견과 시민들의 의견을 종합하여 정책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릴레이 세미나는 주제별로 관련 학회와 함께 진행한다. 첫 번째 릴레이 세미나는 한국도시설계학회와 함께 ‘공간복지전문기관의 새로운 시작 : 주거복지를 넘어 공간복지로’란 주제로 4월24일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개최된다.

첫 번째 릴레이 세미나는 SH공사 김혜정 공간복지전략실장이 공간복지 실현을 위한 공사의 4가지 전략에 대해 주제발표를 하고, 이어 민승현 서울연구원 박사가 소유권이 혼재된 공공부지에 대한 협력적 활용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마지막 주제는 SH공사 박현석 재생총괄부 팀장이 공사가 그동안 추진해왔던 노후·저이용 공공시설 복합화사업 사례와 이를 통한 공간복지 실현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이지안 기자 (aeri2000@naver.com)]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