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나경원, 임이자 신체접촉 문희상 의장직 사퇴 요구 “묵과할 수 없다”

백승기 기자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임지자 한국당 의원에게 신체접촉을 한 문희상 국회의장을 향해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24일 나 대표는 ‘문희상 국회의장 사퇴 촉구 결의 긴급 의총’에서 “한국당에서 가장 헌신적으로 일하는 임 의원(에게 벌어진 일은) 같은 동료 의원으로서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라며 "문 의장은 그 자리에 있을 만한 기본적인 자세와 태도가 안 돼 있다. 결국엔 의장 자리에서 물러남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이어 “문 의장에게 오신환 바른미래당 의원의 사보임 건 등에 대해 중립적인 국회운영을 해달라고 찾아간 것"이라며 "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장은 책임 있는 답변을 회피한 채 자리를 모면하기 급급했다”고 비판했다.

나 대표는 "한국당은 임 의원에 대한 추행에 대해 묵과할 수 없다"며 "다시 한번 의장 사퇴를 촉구하고 이와 관련된 법적 대응은 검토 후 밝히겠다"고 덧붙였다.

자유한국당은 이날 여야4당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안건) 지정에 반발해 문희상 국회의장실에 집단 항의방문 과정에서, 문 의장이 임 의원에게 논란의 소지가 있는 신체 접촉을 했다며 사과를 요구했다. 특히 한국당은 법률검토 후 문 의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발조치 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자유한국당 제공)
[MTN 콘텐츠 총괄부-백승기 기자(issu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