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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올해 1분기 영업익 2062억원…전년比 19.7%↓

매출액·당기순이익 각각 1조5,109억원·876억원 기록
박수연 기자



네이버는 올해 1분기에 매출액 1조5,109억원에 영업이익 2,062억원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 1분기 대비 매출은 15.4% 늘었고, 영업이익은 19.7% 감소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 876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43% 줄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광고 1,422억원(9%) ▲비즈니스플랫폼 6,693억원(44%) ▲IT플랫폼 992억원(7%) ▲콘텐츠서비스 350억원(3%) ▲LINE 및 기타플랫폼 5,651억 원(37%)이다.

광고는 전년동기 대비 6.9% 성장했으나, 비수기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8.3% 하락한 1,422억 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검색형 상품과 쇼핑검색광고의 확대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2.9%, 전분기 대비 1.6% 증가한 6,693억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클라우드 및 라인웍스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36.9% 성장했으나, 전분기 대비로는 6.0% 하락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의 수익화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18.5%, 전분기 대비 9.6% 증가했다.

LINE 및 기타플랫폼은 광고 및 전략 사업 성장에 따라 전년동기 대비 17.4% 증가, 전분기와 유사한 5,651억 원을 기록했다.

한성숙 대표는 "기존 역량을 강화하고 국내, 글로벌, 신규 사업 영역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는 한편, 잠재력이 큰 서비스들이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박수연 기자 (tout@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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