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릉시, 농산물 무인판매 1호점 시범설치 운영

지정된 가격 현금함 넣거나 계좌이체 후 구입 가능
신효재 기자

(사진=강릉시)

강릉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재근)는 ‘미래농업의 희망, 중·소·가족농 경영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강소농 우수경영체 모델화사업의 일환으로 강릉시 왕산면 고단리 35번 국도변에 농특산물 무인 판매점을 시범설치 운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시범운영하는 농·특산물 무인 판매점은 강릉과 정선을 오가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사과, 사과즙, 사과칩과 다양한 농산물을 정찰 가격을 붙여 판매한다. 소비자는 지정된 가격을 현금함에 넣거나 계좌로 입금하고 구입할 수 있다.

강소농 농가인 사과자율모임체 김계동 회장은 “부족한 농촌인력과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이중고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라 생각한다. 강릉 농산물 우수성을 알리고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겨 주기 위해 관리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서로 믿고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과 관광객들에게 지역 농산물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고, 무인판매장 판매성과에 따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신효재 기자 (life@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