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반도체, 1분기 영업익 170억원 0.8% 감소…"2분기 UV LED 혁신 제품 선보일 것"

1분기 매출액은 2,819억 원, 영업이익 170억 원 기록
강은혜 기자



서울반도체가 올해 1분기 매출액은 2,819억 원, 영업이익 170억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0.4% 소폭 감소했으나 2018년 4분기에 제시한 2,800억원과 3,000억원 사이의 매출 가이던스를 충족했다.

업계 경쟁사들의 매출과 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두 자릿수 이상 감소가 예상되는 것과는 상대적으로 견고한 성과다. 이는 자동차 조명의 매출이 꾸준히 발생하고, 모바일, 디스플레이 사업부의 차별화된 신기술 적용 확대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172억) 보다 0.8% 소폭 감소한 170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글로벌 고객 거점 다변화를 위한 해외 공장 설비 이동에 따른 일시적인 가동률 저하때문이다. 서울반도체 측은 올"해 하반기 설비의 안정화 및 성수기 진입에 따라 가동률은 다시 상승하며 매출과 이익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성장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자동차 부문과 IT(모바일, TV, 디스플레이)사업부의 매출이 회사의 연간 매출과 이익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서울반도체는 2분기 매출목표를 2,800~3,000억 원 사이로 제시하고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최대 4% 증가하며 성장세 전환을 전망했다.

서울반도체는 올해 신규 성장 동력 기술을 대거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2018년 2월 에는 빅셀 기술을 보유한 레이칸을 인수하여, 올해 하반기 빅셀(VCSEL: 전기 신호를 광 신호로 바꾸어 주는 레이저 다이오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2분기에는 저가 UV 수은 램프를 대체할 UV LED혁신 제품을 선보여 머큐리(수은)없는 건강하고 깨끗한 세상을 리딩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유승민 서울반도체 IT영업본부 본부장은 "모바일 분야 신기술 확대 적용과 베트남 공장의 안정화 달성 등을 기반으로 최대 실적을 갱신하는 도약의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 강은혜 기자 (grace1207@mtn.co.kr)]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