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019 백상예술대상’ 명장면 만든 김혜자의 ‘눈이부시게’ 명대사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백승기 기자



배우 김혜자가 2019 백상예술대상에서 ‘눈이부시게’ 속 명대사로 명장면을 만들었다.

김혜자는 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55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JTBC ‘눈이부시게’로 티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김혜자는 “상을 받을지 몰랐다”며 “그래도 준비를 해야했다. 눈이 부시게 속 마지막 대사를 여러분들이 좋아하셔서 준비했다”며 눈이부시게 마지막회 속 내레이션을 읽었다.

내레이션은 다음과 같다.

‘내 삶은 때론 불행했고, 때론 행복했습니다. 삶이 한낱 꿈에 불과하다지만 그럼에도 살아서 좋았습니다. 새벽에 쨍한 차가운 공기, 꽃이 피기 전 부는 달큰한 바람, 해질 무렵 우러나는 노을의 냄새, 어느 하루 눈부시지 않은 날이 없었습니다.’

‘지금 삶이 힘든 당신, 이 세상에 태어난 이상 당신은 모든 걸 매일 누릴 자격이 있습니다. 대단하지 않은 하루가 지나고 또 별거 아닌 하루가 온다 해도 인생은 살 가치가 있습니다. 후회만 가득한 과거와 불안하기만 한 미래 때문에 지금을 망치지 마세요. 오늘을 살아가세요’

‘눈이 부시게. 당신은 그럴 자격이 있습니다. 누군가의 엄마였고, 누이였고, 딸이였고, 그리고 나였을 그대들에게’

김혜자의 내레이션에 김혜수, 한지민, 김민정 등 배우들은 눈물을 흘렸다. 김혜자의 울림 있는 목소리는 이번 ‘백상예술대상’의 명장면 중 하나로 꼽혔다.

(사진:JTBC 백상예술대상)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