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아프리카TV 프릭엔, 길병원과 함께 1인 미디어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 나서

서정근 기자

프릭엔이 가천대 길병원과 함께 1인 미디어 헬스케어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

아프리카TV 자회사 프릭엔은 2일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 암센터에서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병원 추진단과 '1인 미디어 헬스케어 콘텐츠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프릭엔 김영종 대표와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병원 추진단 이언 단장이 참석했다.

양측은 ‘1인 미디어 헬스케어 콘텐츠를 통해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지식들을 쉽고 편리하게 나눌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또한, 최근 새롭게 주목 받고 있는 '인공지능 의료기술'에 대한 지식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프릭엔은 가천대 길병원 의료 실무진이 강사로 나서는 교육 프로그램 'Healthy Lives(헬씨 라이브)'를 오는 5월 중순 첫 선보인다. 'Healthy Lives'는 아프리카TV와 프릭엔의 전문 강의 채널 '아프리칼리지'에서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Healthy Lives'의 첫 강사로는 가천대 길병원 인공지능병원 추진단 이언 단장이 나서손떨림병파킨슨병에 대한 건강지식을 소개할 계획이다. 병원 방문이 어려운 환자들도 채팅을 통해 전문의와 실시간으로 상담을 할 수 있어 나에게 필요한 의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Healthy Lives'에선 가천대 길병원이 국내 최초로 도입한 인공지능(AI) 암 진단 기술에 대한 내용도 다뤄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공지능 의료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릭엔은 의사와 환자가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1인미디어 의료 생태계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서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