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신한금융, 인공지능 전문 기업 엘리먼트 AI와 업무협약

그룹 주요 사업영역 내 핵심 프로세스에 AI 적용
이유나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2일 캐나다의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엘리먼트 AI(Element AI)와 인공지능 분야의 상호 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엘리먼트 AI는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 인텔 등 세계적인 IT 기업들로부터 투자받은 AI전문 연구소다.

CEO(최고경영자)인 장 프랑수아 가네와 인공지능 딥러닝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3인방 중 한 명인 요슈아 벤지오 몬트리올대학 교수가 공동 설립했다.

현재 자본시장·뱅킹·보험·제조·보안 등 여러 분야의 기업들에 AI 솔루션 및 자문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로드맵 개발 및 다양한 산업용 제품을 개발하고 공급하고 있다.

신한금융은 챗봇, 로보어드바이저, RPA(업무자동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AI도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IBM왓슨과 함께 자본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신한금융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및 금융 혁신 추진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 그룹의 주요 사업영역 내 핵심 프로세스에 AI를 적용할 예정이다. AI 생태계 확대를 위해 글로벌 시장 네트워크 확장과 투자 및 사업기회 공동 발굴 등을 함께하기로 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AI·딥러닝은 거대 기업을 변화시킬 수 있는 기술로, 향후 10년 내 진정한 가치가 나타날 것"이라며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엘리먼트 AI’와 함께 글로벌 최고 수준의 AI활용 역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박우혁 신한금융지주 부사장(사진 왼쪽)과 '엘리먼트 AI' 라마크리슈난(Head of Advisory)./제공=신한금융그룹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