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 군인 가족들과 문화 체험 외 3건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 군인 가족들과 문화 체험

하나금융투자(대표이사 이진국)는 자매결연을 맺은 제20기계화보병사단 군인과 자녀 100명을 초청해 롯데월드타워에서 문화 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행사에 함께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은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앞두고 열린 오늘 행사가 국가 안보 임무를 수행하고 있는 군인들과 군인 가족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2. 세정그룹 2세 박이라, 사장 승진

패션기업 '세정'은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박순호 회장의 셋째 딸인 박이라(41) 부사장을 사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박 신임 사장은 세정과 세정과미래, 세정씨씨알(CCR) 등 세정그룹의 3개 계열사 대표이사를 겸직하게 됐습니다.


3. 한국투자부동산신탁 대표에 이국형 전 하나자산운용 대표 내정

부동산신탁업 예비인가를 받은 한국투자부동산신탁이 지난달 말 발기인총회를 열고 이국형 전 하나자산운용 대표 이사를 초대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했습니다.

이 내정자는 1989년 한국토지 공사를 시작으로 한국토지신탁, 하나자산운용 대표이사 등을 거쳤습니다.


4. 한국코퍼레이션, 조성완 대표 CRM 부문 사장으로 신규 선임

한국코퍼레이션은 조성완 전 대표이사를 CRM(컨택센터) 부문 사장으로 신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코퍼레이션은 조 CRM 부문 신임 사장 선임으로 컨택센터 업계의 영향력을 강화하고, 매출 증진에 나서는 한편, 새로운 조직 문화 도입으로 기업 효율화에 나설 방침입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