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라이크코리아, 소프트뱅크 손잡고 호주 시장 진출

유찬 기자

호주 농장을 방문한 유라이크코리아와 소프트뱅크 직원들

ICT가축 바이오헬스 캡슐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는 최근 세계적인 투자회사인 일본 소프트뱅크그룹(회장 손정의) 본사와 바이오헬스 캡슐 라이브케어 서비스 호주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호주 와규와 젖소 시장에 특화된 축우 헬스케어 서비스 라이브케어의 공동 연구개발과 호주 사업 진출 본격화를 위해 긴밀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유라이크코리아는 지난해 소프트뱅크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의 '파괴적 혁신' 부문에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선정되며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라이브케어 바이오헬스 캡슐은 축우(畜牛, 사육용 소) 경구에 투여되어 반추위 내에 안착되며, 축우 별 생체데이터를 실시간 측정하는 축산 ICT기술이다.

인공지능(AI) 기반 개체 별 분석 시스템을 통해 구제역, 유방염, 식체, 산욕열, 패혈증, 케토시스 등 다양한 질병의 조기발견이 가능하고, 발정 및 분만시기를 예측하여 사용자에게 알려주는 축우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김희진 대표는 "호주 시장은 호주 육우와 인근 낙농 선진국 뉴질랜드까지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타깃 시장"이라며 "올해 약 10만두 대상으로 바이오 캡슐 투여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