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3일 강원도 일자리센터 개소… 일자리정보 한곳에서

구인·구직자 관련 정책정보 제공 등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도민 가까이에서 보다 편리하고 종합적인 일자리정보 제공 및 지원을 위해 준비 중인 강원도일자리센터를 춘천시 중앙로 농협투자증권 4층에 설치하고 3일 오후 2시에 개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최문순 강원도지사를 비롯한 일자리 유관기관인 강원대, 한라대, 한림대총장과 고용부 강원지청장 등이 참석한다. 청년층을 비롯한 참석자들을 위해 아카펠라, 현악4중주 등 유명 예술인이 출연하는 작은 음악회와 생각과 관점을 깊이 있게 고민해보는 역량강화 특강 등도 계획하고 있다고 도는 덧붙였다.

강원도 일자리센터는 구인·구직자에게 지원되는 다양한 정책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고, 구직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취업 어려움 해소에 기여할 예정이다. 서비스와 공간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직자 뿐 아니라 인재 채용의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에 상시 면접장소를 제공, 도내 빈 일자리의 최소화를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NCS·블라인드 면접 등 최근 채용트렌드를 반영한 교육 및 취업자신감 회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도내 청년들의 외부 유출을 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5개 대학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그동안의 이용불편에 대한 장벽을 무너뜨리고, 도민 가까이에서 더 가깝고, 더 편안하고 더 종합적으로 이용이 가능한 센터 운영으로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정책이 확대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