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KT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5G로 생중계

세계 유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회 멀티뷰로 5G 실시간 중계
이유나 기자



KT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 챌린지(PMSC) 스쿼드업'을 5G(5세대 이동통신) 멀티뷰로 생중계한다고 6일 밝혔다.

KT의 e스포츠 중계 서비스 'e스포츠라이브'는 5G 가입자 전용 서비스로 배틀그라운드·스타크래프트 등 게임 중계 화면을 최대 5개까지 동시에 볼 수 있는 앱이다.

1인칭 슈팅게임(FPS)인 펍지의 배틀그라운드의 경우 이용자는 메인 중계 화면과 각각 플레이어의 경기 장면 총 20여개 가운데 5개를 마음대로 골라 시청할 수 있다.

e스포츠라이브에는 KT가 자체 개발한 '저지연 HLS' 기술이 적용돼 기존 영상 플랫폼보다 라이브 영상 송출 지연 시간이 단축됐다.

e스포츠라이브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펍지의 PMSC 스쿼드업 전경기를 생중계한다.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경기를 다시 볼 수 있게 다시보기 VOD(주문형비디오)도 무료로 제공한다. KT 5G 언박싱 영상과 다양한 이벤트 매치 등 PMSC 관련 영상들도 e스포츠라이브에서 단독 공개된다.

성은미 KT 5G서비스담당 상무는 "본격적인 5G 시대를 맞아 원하는 화면을 바로 골라서 보는 e스포츠라이브 서비스가 대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