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관광공사,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과정 운영

신효재 기자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7~22일까지 원주 본사내 관광인력개발원에서 ‘문화관광해설사 신규 양성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그동안 지자체에서 개별적으로 실시해왔던 문화관광해설사 양성교육 과정은 관광진흥법 및 시행령 일부 개정에 따라 올해부터 한국관광공사에서 통합교육으로 실시하게 됐다. 7일 원주를 시작으로 광주(5월 말), 부산(6월), 서울(7월) 등 총 4회에 걸쳐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교육은 ‘해당 지자체의 공모를 통해 신규 양성교육 대상자로 선발된 자’에 한해 참가할 수 있으며 총 100시간 과정이다. 내용은 해설사의 역할과 자세, 서비스마인드 관련 소양교육을 기본으로 관광산업의 이해, 한국 주요 자원, 지역특화 자원 등 전문지식을 배양하고 스토리텔링 및 해설기법, 응급처치실습 등의 현장실무 등 해설 현장 활용성 중심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100시간 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해당 지자체에서 3개월(105시간) 현장수습을 거쳐 지역 해설사로 활동할 수 있다.

문화관광해설사는 2001년 도입된 이래, 현재까지 약 3000명에 달하는 인력이 양성됐다. 지역의 역사·문화·예술·자연 등 문화관광자원에 대한 전문적인 해설을 통해 우리 문화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