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추가 3기신도시]안산장상·용인구성 등 중규모택지 4곳에 2.6만가구 공급

안산장상 등 교통여건도 개선…내년부터 분양
문정우 기자

안산장상 택지지구 위치도. (자료=국토부)

안산 장상동과 용인 보정동 구성역, 안산 신길동, 수원 당수동 일대가 중규모 택지지구로 조성된다.

국토교통부는 7일 서울시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차 신규택지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중규모 택지지구로 안산 장상을 포함한 4곳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안산 장상에는 1만3,000여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해당 부지는 안산시 상록구 장상동, 장하동, 수암동, 부곡동, 양상동 일대 221만㎡로 이중 38만㎡는 자족용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교통은 계획 변경이 가능한 신안산선을 활용해 개선한다. 안산과 서울 여의도를 잇는 신안산선 노선을 변경해 택지지구 내 지하철역과 광장을 설치할 경우 여의도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게 된다.

또 광명~서울 고속도로 나들목과 진입도로로 새로 만들고 기존 장하로를 4차선으로 확장한다. 광명~서울 고속도로나 강남 순환고속도로 여건이 개선되면 사당역까지 30분 정도 소요될 전망이다.

용인구성역에는 1만1,000가구가 공급된다. 전체 276만㎡ 규모로 가처분 면적의 35%인 44만㎡를 자족용지로 조성하고 80만㎡(전체의 29%)는 공원으로 조성한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용인역이 개통되면 서울 삼성역까지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국지도23호선 우회도로(지하화)와 경부고속도로를 이어 강남역까지 3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속도를 줄이지 않고 안전성을 높인 스마트 나들목도 새로 만든다.

안산신길2에는 7,000가구가 공급된다. 안산시 신길동 일대 75만㎡ 규모로 지하철 4호선과 신안산선, 영동고속도로, 서해안선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수원당수2에는 5,000가구가 공급된다. 수원시 당수동 일대 69만㎡ 규모로 신분당선 연장선, 금곡~사사도로(확장), 당수~월암도로(신설) 등을 통해 서울 접근성이 높아질 수 있다.

국토부는 중규모 택지지구 분양이 내년부터 이뤄지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