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8일 미세먼지 저감 토론회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8일 오후 1시 30분 한국기후변화연구원 4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미세먼지 저감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금회 토론회는 민‧관‧학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미세먼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도민 주도의 정책 기틀을 마련하고자 개최된다.

올해는 가정, 교육시설 등 실내 미세먼지 관리대책을 주제로 효과적 환기방법, 공기청정기 바로알기, 교육시설의 실내 미세먼지 관리, 강원도 실내 미세먼지 대책, 실내공기 해결 실천과 노력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작년 9월에도 미세먼지 대응정책, 미세먼지 현안과 정책방향에 대한 다양한 정책제언 수렴을 위해 토론회를 개최한 바 있다.

강원도가 밝힌 바에 따르면 도는 미세먼지로 인한 도민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추진계획 및 비상저감조치 시행계획, 도민 체감형 미세먼지 긴급 대응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정부 추경예산을 확보하는 등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강원도는 그럼에도 도민이 느끼는 미세먼지 체감도와 불안감이 증가하고 있어 정책 마련을 위한 도민 참여가 절실한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도에서는 도민이 언제든 정책을 직접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토론회를 정기화 하고 현장에서 제안된 정책은 학계, 전문가, 시민단체 등이 함께 논의해 미세먼지 정책의 실효성을 높인다는 예정이다.

김용국 녹색국장은 토론회 등을 통해 행정이 도민에게 직접 다가가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마련·추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