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컴, 육군본부 '지상전술C4I체계' 개방형 OS 적용 과제 수주

개방형 OS 기반으로 지상전술C4I체계에 특화된 구름 플랫폼 개발
박수연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추진하는 2019년도 제1차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사업 중 하나로 선정된 '지상전술C4I체계 단말 개방형 OS 적용 문제 해결을 위한 연구과제' 수행 주관기업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컴은 이날 서울 국방컨벤션센터에서 육군본부 정보화기획차장 김한성 준장을 비롯해 한글과컴퓨터그룹 이상헌 부회장 등 과제 수행 기업 및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과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육군본부는 보안성이 확보된 개방형 OS인 구름 OS를 통해서 OS의 종속성을 해소하고 기존 지상전술C4I체계 단말의 정보보호기술을 충족시킬수 있는 특화된 구름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했다.

구름 플랫폼은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개발·공개한 개방형 OS다. 오픈소스인 데비안(Debian) 리눅스 배포판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으며 국보연이 개발한 보안프레임워크를 탑재함으로써 보안성을 한층 강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한컴은 향후 다른 군 정보체계로 구름 플랫폼 확대가 가능하도록 구름 OS 전용 한글(워드 프로세서) 개발 및 브라우저 고도화 등을 추진해 구름 OS 기반의 공개 SW 생태계 조성에도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