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카카오, 신규사업 수익화 예상…목표주가↑"-KTB투자증권

박소영 기자

KTB투자증권은 10일 카카오에 대해 카카오톡을 활용한 신규 사업 수익화가 예상된다며 목표주가를 16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다.

이민아 연구원은 "카카카오톡의 플랫폼 파워에 주목해야 한다"며 "톡보드 광고, 메신저를 활용한 송금 플랫폼(카카오페이) 수익화 등은 메신저 플랫폼을 보유한 동사만이 가능한 사업 모델"이라고 말했다.

특히 광고와 커머스, 페이 서비스가 서로 연동돼 시너지 효과를 본격화할 것이라고 봤다.

카카오는 이달부터 카카오톡 채팅창 목록 상단에 비즈보드 광고를 시험하고 있다. 그는 "톡보드 광고의 특징은 배너 광고 형태로 경쟁사 디스플레이 광고와 유사한 모습이나 랜딩 페이지가 브랜드탭, 애드뷰, 챗봇, 톡스토어·선물하기·메이커스 등으로 다양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결제를 유도하는 광고일 경우 카카오페이 탑재가 필수다"며 "광고 매출 증가뿐 아니라 사업간 시너지 효과 창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박소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