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속초시, 임시주택 입주 맞춰 가전류 성품 함께 공급

15일부터 임대주택 입주… 가전 등 10종 배분
신효재 기자



산불피해 이재민들의 임시주택 입주가 15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속초시가 생활불편 최소화를 위해 가전제품류의 성품이 함께 공급될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고 13일 밝혔다.

주요 공급 생활물품은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전기밥솥, 전자렌지, 전기장판, 전기포트, 드라이기 등의 가전제품과 이불세트 등이다.

모든 물품은 전국 각지와 지역에서 이재민을 돕기 위해 전달된 성품이다. 시에서 이재민 73가구에 고루 배분될 수 있도록 수량을 확보해 세대별 세트화해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속초시는 15일에 임대주택을 선택한 가구 중 부영아파트로 입주하는 15가구에는 14일까지 배분을 마치고, 나머지 가구에도 입주시기에 맞춰 공급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전달된 성품 중에 대리점에서 보관분은 직접 가구에 전달되도록 하며, 속초시 성품들이 보관‧관리되고 있는 속초종합경기장의 물품들은 속초시청 직원들이 직접 가구별 전달한다.

임시조립주택은 20일경부터 순차적으로 설치됨에 따라 가구별 입주시기에 맞춰 물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전국 각지에서 전해져온 고마운 성품들이 적기에 배분돼 임시주택에서 이재민들이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리 및 배분작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