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진공, 청년장병 취업 지원하는 '청년장병 희망열차' 운영

황윤주 기자

사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청년장병 취업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청년장병 희망열차' 행사를 15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청년장병 희망열차는 170여 명의 청년장병과 보호자가 함께 용산역에서 출발해 열차 안에서 ▲직업 탐색 교육 ▲취업컨설팅 ▲채용 동향 분석 등을 통해 전역 후 미래에 대해 함께 고민했다.

전주역에 도착한 후에는 이상직 이사장이 청년장병, 보호자와 함께 비나텍㈜, ㈜올릭스 등 지역 우수기업 현장을 견학했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 현장에서 ▲인식개선 특강 ▲임직원 간담회 ▲생산 현장 탐방 등을 실시했으며 ▲청년장병에게 미래비전 제시 ▲보호자에게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 ▲중소벤처기업에게 우수인력을 매칭 등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청년장병 희망열차는 전역 예정 청년장병을 대상으로 중진공·국방부·코레일 협업해 중소벤처기업 현장으로 떠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작년에는 750여명의 장병에게 중소벤처기업 인식 개선과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심어줬다.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은 "군산, 울산 등 고용 위기 지역을 중심으로 올해 청년장병 희망열차를 운영할 것"이라며 "중소벤처기업 현장 견학과 청년장병이 부모님과 함께하는 세대 공감형 프로그램으로 중소벤처기업 인식개선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황윤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