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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R, 고객서비스헌장 개정…미세먼지 관리 강화도 명시화

월 1회 이상 안전점검·열차 정시 운행률 97% 목표

머니투데이방송 김현이 기자aoa@mtn.co.kr2019/05/16 08:59

<사진=SR>

SR(대표이사 권태명)은 준시장형 공기업 지정에 발맞춰 고객서비스헌장을 개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고객서비스헌장은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제공방법과 구체적으로 정하고 이에 대한 실천을 약속하는 것이다. SR은 고객서비스헌장을 2016년 최초 제정했다.

SR은 이번 개정에 기획재정부 가이드라인과 CCM(소비자중심경영) 추진 의지를 반영해 고객 서비스와 사회적 책무를 강조했고, 관련 전문가 자문 및 의견 수렴을 거쳤다.

개정 헌장은 △헌장 전문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등 3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고객소통 창구 상시 운영, VOC 개선위원회 활성화 등 국민소통 활동을 적극 수행하기로 했다.

미세먼지 관리 강화 조항도 새로 담았다. 또한 월 1회 이상 안전 점검을 구체적으로 명시했다. 열차 정시 운행률(5분 기준) 목표를 97%로 높였으며, 사랑의 성금 운영 등 사회공헌활동도 강화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김현이기자

aoa@m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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