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크린앤사이언스, 미세먼지 심화…올해 실적 한단례 레벨업-하나금투

허윤영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최근 미세먼지 현상 심화로 크린앤사이언스의 올해 실적이 한단계 레벨업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3만 6,100원을 유지했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16일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8.7% 늘어난 352억원, 영업이익은 241% 증가한 56억원으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고 분석했다.

미세먼지 현상 심화로 전방 산업인 공기 청정기 시장의 구조적 성장에 따른 실적 성장이라는 설명이다.

1분기 필터부문 매출액이 2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2% 성장하며 전사 실적 성장을 주도했고, 영업이익 역시 필터 판매량 증가에 따른 규모의 경제효과로 매출 원가율이 전년 동기 대비 5.2%포인트 낮아지며 큰 폭의 성장을 이뤘다.

이 연구원은 “향후 미세먼지 현상 심화로 특정 분기에 집중됐던 공기청정기 구매 수요는 연간 지속적인 발생이 예상된다”며 “크린앤사이언스는 청정기용 필터시장의 과점 사업자인 만큼 올해 한 단계 레벨업된 실적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은 31.4% 늘어난 1,251억원, 영업이익은 99.5% 증가한 162억원으로 전망한다”며 “지난 3월 진행된 증설투자 효과도 내년 1분기부터 반영될 것으로 기대돼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했다는 판단”이라고 덧붙였다.



허윤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