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롯데건설, '롯데캐슬 클라시아' 견본주택 17일 오픈

서울 길음~미아 일대 신흥 주거지 조성, 동북선 경전철 개통 수혜
김현이 기자

롯데캐슬 클라시아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오는 17일 견본주택을 열고 서울 성북구 길음동 508-16번지 일대에 위치한 '롯데캐슬 클라시아' 분양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이 단지는 길음1 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사업으로, 지하 6층~지상 37층 19개동 전체 2,029가구 규모이다. 이 중 일반분양은 637가구로,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311가구 △84㎡ 298가구 △112㎡ 28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이 단지는 지하철 4호선 길음역과 인접해 있다. 종로와 광화문 등의 중심 업무지구로 접근성이 높다. 내부순환도로·북부간선도로를 통해 도심 이동이 편리하며, 연내 착공 예정인 동북선 경전철이 개통될 경우 강남과의 접근성도 나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하철 4호선 급행화 추진·강북횡단선 등 다양한 교통 호재도 예정돼 있다.

단지 북쪽에 예정된 1만4,545㎡의 근린공원 조성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숭곡초·영훈국제중·계성고·대일외고 등 명문학군이 형성돼있다. 올해 준공 예정인 길음동 문화 복합미디어 센터에는 수영장·헬스장·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주변에 현대백화점·롯데백화점·이마트·홈플러스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길음역~미아사거리역 일대는 '롯데캐슬 클라시아'뿐 아니라 올해 2월 입주를 시작한 '래미안 센터피스' 등이 들어서면서 5,000가구에 육박하는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신월곡 1구역 재개발이 순조롭게 진행되면 서울 강북의 새로운 대표 주거지로 주목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특화 상품이 적용된다. 집안에 나만의 정원을 꾸밀 수 있는 캐슬홈가든, 빌트인 와인 냉장고, 더 넓고 쾌적한 욕실공간 드림배스룸 등 다양한 맞춤형 인테리어가 제공된다.

현관에서부터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을 기본 제공하고, 모든 가구에 창고 1개소도 무상 제공한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달 20일부터 청약 예비당첨자 비율이 5배수로 늘어나면서 무순위 사전 접수의 의미가 없어지게 될 것"이라며 "이 단지가 청약제도 변경 전 분양 단지여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분양 일정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무순위 사전 접수를 시작으로, 24일 특별공급, 27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28일 1순위 기타지역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4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성북구 길음동 940-2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김현이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