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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엔지니어링,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도입

이지안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효과적인 임직원 상담을 위한 인공지능(AI) 챗봇(Chatbot)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식 명칭은 임직원 공모를 통해‘헤리(Heri)’로 선정했으며 현대엔지니어링의 영문 CI ‘(H)yundai (E)nginee(ri)ng’의 각 알파벳을 조합해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을 위한 인공지능 비서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헤리는 복지, 출장, 동호회, 보안 등 회사생활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90개의 총무분야와 관련된 임직원들의 궁금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소하고자 개발되어 이달부터 정식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정식 오픈 후 현재 약 1만여건의 문의가 ‘헤리’에 접수되는 등 챗봇 서비스에 대한 임직원들의 활용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건설업의 특성상 본사 이외에 국내, 해외에 수 많은 건설현장이 존재하는데 현장 직원들도 언제든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서 지리적, 시간적 한계를 넘어 헤리를 이용할 수 있다.

헤리는 지금까지 축적된 다양한 질문사례들을 토대로 IBM사의 인공지능 컴퓨터 시스템인 ‘WATSON’을 활용해 개발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추후 설계, 구매 등 사업수행 영역에도 챗봇서비스를 활용할 계획이며, 더 나아가 분양, 채용 등의 대외 영역에도 챗봇서비스를 적극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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