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 차문현 알파에셋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 선임 외 2건

주요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전하는 비즈피플
유지승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경제계 주요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1. 차문현 알파에셋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 선임

차문현 전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가 알파에셋자산운용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습니다.

알파에셋자산운용은 오늘(20일) 오전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차 신임 대표는 제일투자신탁, 우리투자증권을 거쳐 우리자산운용,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 등을 역임했으며, 2016년부터 올해 초까지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 대표를 맡아왔습니다.

2. 김정완 매일홀딩스 회장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

김정완 매일홀딩스 회장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김 회장은 오늘(20일) 전북 고창에 있는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에서 열린 기념식에서 "매일유업의 지난 50년 여정은 '도전'과 '창의'의 연속이었다"며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성장하자"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매일유업과 상하농원을 비롯한 관계사들이 시너지를 높여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고 선도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서의 글로벌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3.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한 '힐링캠프' 열어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지난 18일부터 이틀 간 세종시 다온숲 글램핑장에서 순직소방관들의 유가족들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 힐링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을 위해 헌신한 순직 소방관들의 유가족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심신 안정을 줄 수 있는 악기 연주 체험, 전문심리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마련했습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8월 소방청과 '소방공무원 가족 처우 개선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하고, 소방공무원과 가족들의 처우 개선을 비롯한 소방 지원 사업에 힘쓰고 있습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