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aT, 베트남 호치민 지사 열어…'신남방' 수출지원 거점

유찬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아세안지역의 핵심 전략국가인 베트남 호치민에 지사를 설치하고 지난 17일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aT는 시장잠재력이 큰 아세안시장을 일본에 이어 농식품수출 제2의 주력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2015년 하노이지사를 열었고, 지난해 8월에는 하노이 지사를 태국과 인도네시아를 총괄하는 아세안지역본부로 승격시켰다.

이번 호치민지사 설립을 통해 신남방정책 속도를 높힐 계획이다.

지난해 베트남은 對아세안 교역의 43%를 차지하는 아세안 1위 교역국이다. 한국농식품의 베트남 수출은 올 3월 말 기준 전년대비 27% 증가한 1억6,200만 달러로 국가전체로는 4위다.

aT는 그동안 베트남의 롯데마트, 이마트, GS리테일 등 국내진출 유통업체를 교두보로 삼아 대형 홍보판촉전과 각종 시음ㆍ시식회를 통해 K-FOOD의 고품질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꾸준하게 알려왔다.

또 한국 농식품 홍보대사인 베트남 국민영웅 박항서 감독을 모델로 현지에서 유망한 신선 과채류를 홍보하는 CF 및 화보를 제작하고 하노이 대형유통매장, 영화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이병호 aT 사장은 "베트남은 매년 6%대 높은 경제성장률과 평균연령이 30세인 젊은 성장국가로, 호치민 지사 개소를 계기로 현지 소비자의 소비패턴, 마케팅 트렌드 등을 면밀히 반영하며 수출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유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