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타다' 반대 외치는 택시업계, 민주당사 앞에서 집회

"약탈 앱에 대한 규제 장치 법으로 만들어달라" 정부에 촉구
타다의 위법성 조사해 처벌해 달라는 요구서 민주당에 전달
박수연 기자



'타다' 서비스에 반대하는 서울개인택시조합이 21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타다 반대 집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에 참석한 택시기사 500명여명은 타다 서비스를 불법으로 간주하고 퇴출을 요구했다. 또 지난 15일 분신해 사망한 택시기사 고(故) 안모(76)씨에 대해 "택시기사가 분신해 사망한 일은 최근 6개월간 세 번째"라며 "더 이상의 죽음은 안 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타다는 택시업계와의 상생을 말하고 있지만 가짜 공유경제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타다' 불법을 불법이라 말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국철희 서울개인택시운송조합 이사장은 "규제 없는 타다는 제멋대로 택시"라며 "죽어나가는 (택시기사) 행렬을 더이상 두고 볼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택시는 혁신을 반대하지 않으며, 택시 혁신을 위해 운수사업법에 대한 과감한 규제개혁을 실행해달라”면서도 "법의 허점을 이용해 소상공인들만 노리는 약탈 앱에 대한 규제 장치를 법으로 만들어달라"고 촉구했다.

개인택시조합은 이날 집회 후 민주당에 타다의 위법성을 철저히 조사해 강력히 처벌해달라는 내용의 요구서를 전달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