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의정부 일가족 3명 집에서 흉기 사망…시신서 아버지 주저흔, 딸 방어흔 발견

이솔선 이슈팀



경기 의정부시의 한 아파트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일가족의 시신에서 주저흔과 방어흔이 발견됐다.

지난 20일 오전 11시30분께 가장 A씨(51)와 아내 B씨(48), 딸 C양(18)이 숨져 있는 것을 아들 D군(15)이 발견해 119에 신고했다.

이들은 몸에 자상을 입은 채 B씨와 C양은 방 침대 위에, A씨는 방바닥 아래에서 발견됐다. 현장에서는 혈흔과 함께 흉기가 발견됐고, 외부 침입 흔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A씨의 시신에서는 주저흔(자해 과정에서 생긴 상처), C양의 손 부위에는 방어흔(가해자의 공격을 방어하면서 생긴 상처)이 발견됐다. 반면 B씨의 시신에서는 주저흔과 방어흔이 나오지 않았다.

이에 경찰은 A씨가 아내와 딸을 살해하고 스스로 극단적 선택을 했을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 하지만 A씨의 시신에 난 상처의 훼손 정도가 심해 경찰은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다.

한편, D군은 ‘과제를 하느라 새벽 늦은 시간에 잠들어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도 모르고 깊이 잠들었는데 일어나보니 가족들이 모두 숨져 있었다’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D군은 ‘전날밤 부모님과 누나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비관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진술했다고 덧붙였다. 충격을 받은 D군은 현재 조부모의 집으로 옮겨 안정을 취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이들의 시신을 부검해 정확한 사인을 밝힐 예정이다.

(사진: 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