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다시 한번 날세운 최종구, 이재웅에 "비아냥거릴 일 아냐"

"혁신과 포용 균형있게 추진해야"
이유나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사진>이 이재웅 타다 대표를 향해 "비아냥거릴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어제(22일) 최 위원장이 "무례하고 이기적인 언사"라고 이 대표를 비판하자, 그가 "총선에 출마하시려나?"라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남긴데 대한 답변이다.

최 위원장은 오늘(23일) 동대문 DDP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에 참석해 "어제 한 말은 혁신과 포용을 균형있게 추진해야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부는 민간혁신을 지원하는게 중요한 책무고, 그로 인한 사회적 충격을 잘 관리하는 것도 정부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그 과정에서 혁신사업자도 갈등을 최소화하려는 책임감 있는 자세를 보일 필요가 있다는게 기본 취지"라고 말했다.

기술혁신으로 소외되는 계층에 대한 배려가 필요하다는 뜻을 드러낸 것인데, 비아냥 거릴 일이 아니라는 의사를 분명히 한 것이다.

특히 최 위원장의 이런 소신은 이날 기조연설문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최 위원장은 핀테크 위크 기조연설을 통해 "디지털 전환과 혁신의 과정에서 일자리를 잃거나 소외되는 분들에 대한 존중과 배려, 그 분들의 사회적 충격을 관리하고 연착륙을 돕는 것, 혁신의 '빛' 반대편에 생긴 '그늘'을 함께 살피는 것이 혁신에 대한 지원 못지않게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혁신의 승자들이 패자를 이끌고 함께 걷길 바란다"며 혁신과 포용의 균형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사진설명] 이재웅 타다 대표

한편 어제 최 위원장은 이 대표를 향해 "무례하고 이기적"이라고 비판했다. 이 대표가 타다를 반대하는 택시기사의 분신에 "죽음을 이익에 이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발언한데 따른 것이였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