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대 통일강원연구원-대진대 DMZ연구원, 공동학술회의 개최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대학교)

강원대학교 통일강원연구원(원장 송영훈)은 24일 경기도 포천시에 위치한 대진대학교 DMZ연구원(원장 김정완)과 상호협력 양해각서(MOU) 체결식 및 2019 공동학술회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오후 1시 대진대학교 대진교육관 205호(국제회의실)에서 MOU 체결식을 개최하고, DMZ 및 접경지역 연구사업의 원활한 수행과 교육·연구성과의 확산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는 통일 및 남북관계, DMZ·접경지역 관련 교육·연구사업 수행, 정부, 지방자치단체, 민간의 연구용역 및 자문 협력, 공동학술회의 주최 및 학술자료를 비롯한 출판물 공유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방침이다.

MOU 체결식에 이어 진행되는 공동학술회의는 김연철 통일부장관의 축사를 시작으로 세션1에서 ‘베를린장벽 붕괴, 30년 통일 독일의 현황’에 대해 김면회 한국외대 교수, 김경래 국민대 교수, 한상민 고려대 교수가 각각 발표를 한다.

세션2에서는 ‘DMZ 세계평화공원과 평화관광의 가능성 검토’를 주제로 김영봉 한반도발전연구원, 황수환 강원대 교수, 이웅규 백석대 교수가 발표자로 나선다.

송영훈 통일강원연구원장은 “이번 MOU 체결과 학술회의를 통해 독일 통일과정의 과제와 성과를 살펴보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DMZ세계평화공원과 평화둘레길 조성 등 접경지역 발전을 위한 방향과 가능성을 제시하는데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