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최종구, 타다 대표에 또 작심비판..."비아냥거리지 말라"

김이슬 기자

thumbnailstart


앵커>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이재웅 쏘카 대표가 이틀째 충돌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이 대표의 '총선 출마' 발언에 "비아냥거리지 말라"며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고, 이 대표가 SNS를 통해 또 한번 맞받아치며 꼬리를 무는 말싸움을 이어갔습니다. 김이슬 기자입니다.

기자>
"혁신의 승자가 패자를 이끌어야 한다" "혁신에는 승자와 패자가 없다."

최종구 금융위원장과 이재웅 쏘카 대표가 이틀째 설전을 벌이면서 택시업계와 '타다' 갈등이 정치권으로 확산되는 양상입니다.

최 위원장이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사실상 이 대표를 비판한 건데, 이 대표가 다른 견해의 글을 SNS에 올리며 맞받아친 셈입니다.

두 사람의 갈등은 어제 최 위원장이 택시업계와 갈등을 빚는 이 대표를 향해 "언사가 이기적이고 무례하다"고 비판하고, 이 대표가 "출마하시려나?"라고 응수하면서 촉발됐습니다.

최 위원장은 불편한 심기를 여과없이 드러냈습니다.

[최종구/금융위원장: 제가 어제 제기한 문제는 그렇게 비아냥거릴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혁신사업자도 사회적 연대를 소중히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총선 출마 의지와 관련해서는 "지금 답할 때가 아니"라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최 위원장은 전날 벌어진 충돌을 봉합하려는 듯 발언의 취지를 부연하기도 했습니다.

[최종구/금융위원장:혁신과 포용을 균형있게 추진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정부는 민간의 혁신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책무이고 그와함께 사회적 충격을 잘 관리해서 삶의 위협을 받는 계층을 보호하는 것도 중요한 역할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대표는 "혁신으로 인한 피해를 보다듬고 가야한다"며 혁신과 포용의 균형론에 대해서는 공감하면서도, '금융위는 주무부처가 아니'라며 냉소적으로 응대했습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